3M WorldWide : 대한민국

 

 

  • 본 문서는 한국쓰리엠 판매 대리점을 위한 3M 브랜드 사용 지침서 입니다. 대리점 여러분들이 3M 상표 및 로고를 올바로 사용하고 표현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제작되었으니 필요에 따라 다운 받아 3M 브랜드 사용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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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점의 로고 사용 조건

  • 3M 로고는 한국쓰리엠과 미국 3M 이 소유하고 있는 자산이다. 국내에서는 한국쓰리엠만이 그것을 소유하고 사용할 권리가 있다.
    한국쓰리엠은 대리점의 로고 사용에 관한 내용을 “판매 대리점 계약서”에서 밝히고 있으며 특별히 올바른 사용을 위해
    “상표와 로고가 오용될 경우 회사는 그 사용 허가를 취소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한국쓰리엠은 한국쓰리엠의 대리점임을 밝히는 “대리점”이라는
    문구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 한해 대리점의 3M 로고 사용을 허용한다. 판매 대리점을 제외한 관계의 점포에서는 3M 의 상표 및 로고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반드시 한국쓰리엠과 사전 협의를 거쳐 별도의 사용 승인 및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3M 로고 사용

  • 대리점이 3M 로고를 사용할 경우, 로고만 사용할 수 없고 반드시 한국쓰리엠과의 관계를 명시해야 한다.
    아래와 같이 관계를 A) 취급품목이 같이 표기된 대리점 또는 B)대리점이라는 것으로 표시해야 한다. 또한, 3M 로고와 가로선상에 다른 텍스트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은 브랜드 적용 가이드라인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3M 로고 아래쪽에 대리점임을 표기하도록 하며, 왼쪽 정렬을 기본으로 한다.

    3M 로고가 대리점 상호나 로고보다 크지 않도록 한다. 이는 대리점이 제작하는 모든 사인 제작물은 대리점 위주로 표현하여 그 대리점이 한국쓰리엠, 또는 한국쓰리엠의 특정 부서로 인식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3M 로고 관련 사항은 아래 첨부된 “3M 로고 사용 기본 지침” 항목을 참고하여 준수하도록 한다.

서체

  • 1) 영문 서체
       1차 서체: Helvetica Neue
       2차 서체: Arial Narrow
  • 2) 국문 서체
       1차 서체: 고딕 계열 서체
       2차 서체: 바탕체, 굴림 또는 돋움

 

로고의 디자인과 여백

  • 로고의 크기와 위치는 모두 M 자를 기준으로 정해진다.
  • 여백 : 위, 아래, 좌, 우 등 사방의 여백을 최소 ‘M’자 높이의 1/2이상 확보해야 한다.
  • 3M 로고를 사용할 경우 반드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며, 식자체를 사용하여 로고를 표현하면 안 된다.


3M 로고 다운로드


로고 사용 횟수

  • 로고는 기본적으로 한 면에 반드시 1회만 사용한다.
  • 온라인 제작물의 경우, 모니터 화면을 한 페이지로 준하여 적용한다

색상

  • 반드시 ‘3M Red’ 색상의 로고를 사용한다.
  • 단, 1도/2도 인쇄시에만 제한적으로 검정색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 절대 흰색 로고를 사용할 수 없으며 바탕색과 대비되는 흰색도 사용 불가하다.
  • ‘ 3M Red’ 색 원칙
        4도 인쇄시 로고 칼라 매칭: C(0%) M(100%) Y(90%) K(0%)
        전자 디스플레이: RGB - Red 255 / Green 0 / Blue 0
        웹사이트: Hexadecimal - #FF0000

자세한 사항은 “대리점을 위한 3M 브랜드 사용 지침서”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를 다운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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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리점을 위한 3M 브랜드 사용 지침은 한국쓰리엠 CMPA(전사 전략 마케팅) 부서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담당 영업사원, 마케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