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신의 온기를 나누어 주세요, 굿허거 캠페인
  • 당신의 온기를 나누어 주세요, 굿허거 캠페인

    여러분은 ‘수술’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밝은 흰색 조명, 은색 스테인리스의 수술도구와 같이 차갑고 딱딱한 수술실의 이미지를 가장 먼저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 첨단 의료장비와 숙련된 의료진, 빈틈없는 시스템 속에서도 느껴지는 막연한 두려움은 환자를 긴장하게 만들죠. 수술실에 혼자 떨어져 있을 사랑하는 부모님, 사랑하는 아이에게 따스한 온기를 전달하고 동시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도 따뜻한 손길을 내밀 수 있으면 어떨까요? 3M 베어허거가 진행하는 굿허거 캠페인에 참여한다면 가능합니다.

        

    3M 베어허거 아이콘에 담긴 의미

    베어허거의 보라색 브랜드 아이콘은 큰 곰과 작은 곰이 서로 포옹하며 따뜻하게 온기를 전하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엄마곰이 아기곰을 안아주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인데, 의료 현장의 모습을 떠올린다면 환자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이 연상되기도 합니다. 여기에 시그니처 컬러인 보라색은 차가운 느낌의 파란색과 따뜻한 느낌의 빨간색이 섞인 색입니다. 차가운 수술실에서 환자의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의료진의 열정을 표현한 것이죠. 이렇듯 두 곰이 서로를 포근하게 안아주는 모습에는 환자를 세심하게 보살피는 의료진과 베어허거의 마음이 모두 담겨있습니다.

        

    굿허거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굿허거 캠페인Good Hugger Campaign은 3M 베어허거와 마취과의사 선생님이 만들어가는 사회공헌 캠페인입니다. 굿허거라는 이름은 ‘좋은’과 ‘포옹해주는 사람’이라는 두 단어를 연결하여, 따뜻하게 포옹해주는 사람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굿허거는 누구일까요? 바로 수술 환자의 저체온증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는 마취과의사 선생님입니다. 선생님들이 마치 환자를 따뜻하게 포옹해주듯 3M 베어허거 시스템을 이용하여 온기를 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굿허거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굿허거 캠페인은 마취과의사 선생님들이 참여하여 기부 포인트를 쌓아가는 프로그램입니다. 선생님이 베어허거 에어 블랭킷을 사용하거나 캠페인 참여서명을 하면 기부 포인트가 쌓이고, 베어허거는 누적된 기부 포인트만큼 기부금을 조성합니다. 2020년 연말까지 적립된 기부금은 굿네이버스에 전달되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의료비 및 생계비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수술 환자를 따뜻하게 돌보는 마취과의사 선생님들의 마음이 굿허거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질 수 있겠지요?

    그러나 굿허거 캠페인은 단순한 기부 프로그램 그 이상의 의의를 가집니다. 많은 수술 환자들이 저체온증을 겪지 않도록 예방하는 역할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마취과의사 선생님들이 굿허거 캠페인을 통해 수술 환자의 중심체온 관리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저체온증을 더욱 적극적으로 예방한다면 우리는 더 안전한 수술 치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굿허거 캠페인은 마취과의사 선생님들의 따뜻한 의술, ‘굿허그’를 응원합니다.

        

    누가 어떻게 참여하나요?

    앞에서 언급된 것과 같이 굿허거 캠페인의 참여 대상자는 의료기관에서 근무하는 마취과전문의 선생님입니다. 선생님들은 두 가지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하여 기부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첫째는 굿허거 캠페인에 참여서명을 하는 것이고, 둘째는 의료적 필요에 따라 베어허거 에어 블랭킷을 수술 환자들에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선생님이 참여하고 베어허거 에어 블랭킷을 사용할수록 더 많은 기부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캠페인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M의 담당 영업사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어디에 사용하나요?

    이렇게 적립된 기부 포인트는 2020년 말까지 누적되고, 3M 베어허거가 누적된 기부 포인트만큼 재원을 마련하여 2020년 연말에 굿네이버스에 기부금을 기탁합니다. 굿네이버스는 굿허거 캠페인의 공식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파트너로서, 굿허거 프로그램의 기부금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의료비나 생계비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3M을 네이버포스트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