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도해도 어려운 집 정리, 꿀템 3M 코맨드™ 활용법
  • 해도해도 어려운 집 정리, 꿀템 3M 코맨드™ 활용법

    날이 따뜻해지면서 이사나 대청소, 집 정리을 계획하고 있는 분도 계실테고, 바뀐 계절에 맞춰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인테리어를 환기시키기 위해 예쁜 액자도 걸고 싶고, 여기저기 널부러져 있는 물건을 정리도 하고 싶은데, 이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아마 수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방, 거실, 주방, 욕실 등에 너저분하게 늘어져 있는 물건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서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수납하는 것이 중요한데, 문제는 그런 수납공간을 만들기 위해 벽에 못질을 하는 등 영구적인 흠집을 내야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죠. 못을 박는 것이 싫어서 접착식 훅(hook)을 사용해도 오래지 않아 금방 떨어지는 통에 난감하고, 특히나 욕실이나 주방과 같이 습한 환경에서는 더욱 더 그러합니다.

    못과 같은 강력한 고정력을 제공하면서도 벽이나 벽지에는 흠집을 내지 않고 탈부착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데 그런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붙일 땐 강력하게, 떼어낼 땐 흔적 없이 떨어지는 3M 코맨드™ 입니다.

    3M 코맨드™는 특허 받은 양면 테이프로,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지만 흔적 없이 떼어낼 수 있어 벽이나 벽지에 흠집을 내지 않습니다. 코맨드™ 테이프는 벽지에는 잘 부착이 되지 않지만, 시멘트 벽면이나 유리창, 목재 표면에 강력하게 부착됩니다.

    이런 코맨드™ 테이프에 다양한 종류의 훅이나 수납함이 결합되어 집 정리와 수납, 데코레이션을 한결 간단하고 손쉽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벽에 못을 박지 않고도 물건을 걸 수 있는 3M 코맨드™ 훅을 이용하면 보다 더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3M 코맨드™는 표면 손상 없이 깨끗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전/월세 주택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그동안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지 않는데도 내 집이 아니라 그냥 참고 지내셨던 분들, 3M 코맨드™로 집 꾸미는 즐거움을 만끽해보세요. 코맨드 테이프는 다시 붙여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선반이나 액자 등의 위치를 변경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3M 코맨드™, 어디에 사용할까?

    3M 코맨드™에는 일반 훅, 투명 훅, 액자걸이 테이프, 욕실 제품 등 다양한 라인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활용법을 몇 가지 알려 드릴게요.

      

    전선, 청소도구 정리

    머리카락처럼 정신없이 흐트러져 있는 전선을 보면 한숨부터 납니다. 테이프나 고무줄 등으로 묶어서 정리하자니 방향을 잡기도 힘들고, 별로 깔끔하게 정리가 되지도 않습니다.

    이때 코맨드™ 투명 전선용 클립을 활용해 보세요. 벽이나 책상 뒤 등 보이지 않는 곳에 부착하면 깔끔하게 전선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세워놓으면 항상 쓰러지는 막대걸레나 우산 등, 긴 물건도 정리하거나 수납하기가 여의치 않은데요. 이럴 땐 코맨드™ 막대걸레 훅을 사용해 벽이나 문 뒷편 등의 잉여 공간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물건을 수납해 보세요.

      

    거실

    거실 분위기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코맨드™ 액자부착테이프를 이용해 빈 벽면에 예쁜 그림이나 사진을 걸어 나만의 아트 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대 1.8kg까지 버틸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다양한 크기의 액자를 걸 수 있습니다. 리모컨에도 코맨드™ 찍찍이 테이프를 부착해 한 곳에 고정해 놓으면 TV를 켤 때 마다 리모컨을 찾아야 하는 수고도 덜 수 있겠죠.

      

    주방

    주방용품은 종류도 많을뿐더러 크기도 다양합니다. 그래서 주방만 깔끔히 정리해도 전체적인 공간이 한결 깔끔해 보입니다. 특히나 주방에는 접착식 훅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얼마 지나지 않아 금세 떨어져 물건이 망가진 경험, 다들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이 때에도 3M 코맨드™가 빛을 발휘합니다. 코맨드™ 다용도 훅을 이용해 도마부터 롤러, 국자, 행주, 프라이팬까지 다양한 주방용품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세요. 위치를 바꾸고 싶을 때도 간단하게 코맨드 리필 테잎을 활용하여, 탈부착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주방용품뿐만 아니라, 수세미나 비누 받침, 스프레이형 세제 등 다양한 제품을 개수대 바로 위 벽면이나 싱크내 수납장 문 안쪽에 부착해, 요리하고 싶고 계속 있고 싶은 주방을 만들어 보세요.

      

    욕실

    사실 욕실에서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일단 공간이 제한적이고, 물기가 매우 많기 때문이죠. 욕실은 주방보다 더 작은 자질구레한 물건들이 많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많다면 두 배, 세 배로 물건이 늘어나죠. 그래서 욕실은 치워도 치워도 지저분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항상 물이 묻어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바닥에 무언가를 두기도 어려워 주로 벽면에 선반을 달아 물건을 수납하곤 하지만 그때마다 벽에 못을 박는 것도 탐탁치는 않습니다.

    이때도 3M 코맨드™가 힘을 발휘합니다. 비누부터 샴푸, 바디로션, 화장품, 수건, 드라이어 등 여기저기 널려있는 욕실 용품을 손쉽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코맨드™는 습한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부착되며, 별도의 도구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상처를 입을 염려도 없습니다.

    3M을 네이버포스트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