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
  2. 한국쓰리엠, 연료첨가제 '3M 엔진 시스템 클리너' 신제품 출시
  • 한국쓰리엠, 연료첨가제 '3M 엔진 시스템 클리너' 신제품 출시

    한국쓰리엠이 차량 엔진 내부 세정·엔진 출력 향상에 탁월한 '3M 엔진 시스템 클리너' 신제품(사진)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3M 연료첨가제는 뛰어난 엔진 내부 세정력과 연소 효율성이 특징이다. 소위 '엔진 때'라 불리는 차량의 연료 인젝터 및 흡기 밸브 등에 쌓인 탄소 침전물을 제거, 완전 연소를 유도해 엔진 출력 증가·연비 개선 유도에 효과적이다. 또 일반 연료유와 비교해 3M 연료첨가제는 연료 계통의 부식 발생을 완벽 방지한다.

    3M 연료첨가제는 가솔린, 디젤 차량용 두 타입으로 출시된다. 가솔린 연료첨가제는 엔진 내부의 노킹(연소 시 발생하는 이상 폭발)현상을 막아 출력을 강화시키고 연비 향상을 유도하는 옥탄가 향상 성분이 함유돼 있다. 흡기 밸브 세정 테스트 결과, 탄소 침전물 평균 제거율은 프리미엄 제품 94.1%, 스탠다드 제품 80% 수준으로 나타났다.

    디젤 차량용의 경우 연료의 착화성을 개선하는 세탄 부스터를 첨가해 저온 시동성이 떨어지기 쉬운 디젤 차량의 맹점을 효과적으로 보완, 사계절 내내 엔진 시스템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시험 기준(CEC F-98-08)에 따른 디젤 인젝터 막힘 평가 결과에 따르면 연료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출력이 10.06% 저하된 반면, 스탠다드 제품 사용 시 1.57%가량 저하됐으며 프리미엄 사용 시에는 시험 초기 엔진 출력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쓰리엠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되는 3M 엔진 시스템 클리너는 세정력과 엔진 출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10여 년 만에 선보이는 역작"이라며 "3M만의 기술력으로 완성된 이번 신제품으로 확실한 차량 성능 개선 효과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3M 엔진 시스템 클리너는 전국 대형마트·온라인 공식 판매처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