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
  2. 안전한 일상생활, 라인 테이프로 실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 안전한 일상생활, 라인 테이프로 실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19가 점점 일상화되어가는 요즈음입니다. 지난 1월 20일 처음 우리나라에 첫 환자가 발생한 후 오늘까지도 매일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최근에는 확진자 증가 추세가 급격히 낮아졌지만 한편으로는 아직까지 예방 백신이나 치료약이 개발되지 않아 경계심을 늦출 수는 없습니다. 코로나19로부터 나를 지키는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안전한 방법은 바로 코로나19에 걸리지 않도록 모든 예방조치를 취하는 것인데요, 그 중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사회적 거리두기’는 지역사회에 코로나19가 전파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사람과 사람 사이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캠페인입니다. 손 씻기나 코와 입을 가리고 기침하기 등 기본적인 개인 위생 에티켓에 더불어 코로나19의 전파를 막기 위해 필요한 조치 중 하나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행사나 모임을 최대한 자제하여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부득이 접촉할 시 2m 이상의 거리를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기업에서는 재택근무나 유연근무제를 실시하고 있고 종교계에서는 예배, 미사, 법회 등 종교행사를 온라인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효과 있을까?

    정부에서는 지난 4월 4일,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을 2주 더 연장했습니다. 불편함을 감수하면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을 연장한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코로나19를 예방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실제로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의 자료에 의하면 사회적 거리두기의 효과로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확진자 수가 크게 감소하였고, 특히 집단 감염의 경우 대규모 확산가능성을 차단, 작은 규모로 통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실제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후 신규 집단발생 건수가 큰 폭으로 감소한 것도 그 이유일 것입니다. 조치 전 인 3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11건이던 신규 집단발생 건수가 조치 후인 3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4건으로 약 64%나 감소하였습니다. 이 정도면 사회적 거리두기의 효과, 믿을 만하지 않나요?

        

    어떻게 해야 ‘잘’ 떨어질까?

    3M에서는 라인 테이프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페나 식당, 마트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시설에는 언제든 사람들이 쉽게 모일 수 있습니다. 무작위로 사람이 모이는 공공장소에서는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없으면 어느새 우르르 안전 거리가 무너지기 마련이죠. 예를 들어 카페에서 음료를 주문하기 위해 줄을 서있을 때, 혹은 마트에서 계산을 하기 위해 직원과 마주할 때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코로나19의 유행 속에서 치룬 4.15 총선의 각 투표소에서도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부착된 테이프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일회용 장갑과 손소독제를 제공한 것 외에도 투표소에 들어가기 위해 기다리는 줄에서 간격을 유지하기 위해 테이프를 부착한 것입니다. 그리고 다행히 아직 투표소를 통한 집단 감염 소식은 아직 들려오지 않고 있습니다. 철저한 개인위생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효과적인 코로나19 예방사례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M 라인 테이프를 사용하면 코로나19로부터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고객과 직원 모두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혹시나 있을 수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시성 있는 테이프를 통해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3M 라인 테이프가 사람들을 막연한 불안감으로부터 지켜주는 역할도 하는 것이죠.

        

    3M 바닥라인 테이프는 다르다

    3M 라인 테이프는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검정 등 다양하고 선명한 색상을 자랑합니다. 어떤 색을 골라도 눈에 잘 띄는 채도 덕분에 따로 안내가 없어도 쉽게 안전거리를 지킬 수 있는 경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자연스럽게 지킬 수 있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는 것이죠.

    3M 라인 테이프는 어떤 표면에든 쉽게 잘 붙어 어디에서든 활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테이프에 비해 내구성이 뛰어나 잘 마모되지 않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테이프를 제거할 때에도 간단하게 떼어내기만 하면 되고, 무엇보다 흔적이 남지 않아 사용에 편리합니다. 힘을 주어 억지로 떼어낸 후 스티커 제거제를 사용해 남은 잔여물을 지워낼 필요가 없는 것이죠. 이처럼 3M 라인 테이프는 첫 부착부터 마지막 제거까지 사용이 편리합니다.

        

    나부터 ‘잘’ 떨어지기

    코로나19가 많이 잦아 들었지만 아직 끝난 것은 아닙니다. 마지막까지 경계를 늦추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합니다. 그것이 나와 나의 가족, 친구, 그리고 우리 모두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3M 라인 테이프가 함께 있습니다. 이제는 공공장소에서도 3M 라인 테이프로 정해진 ‘선’을 지키며 안전 거리를 유지하세요.

    3M을 네이버포스트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