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
  2.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3M, 글로벌 ERP 도입으로 비즈니스 개혁 추진

3M은 새로운 변화를 추진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고객 여러분과의 능률적인 거래와 비즈니스를 위해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30개 이상 국가에 있는 3M에서 이를 구현하면서 상당한 경험을 얻었고 이제 한국에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우주에서 본 지구 이미지

우리는 당신의 세상에 맞춰 우리를​ 변화해가고 있습니다.

  • Jim Falteisek 사진

    대표이사 인사말

    한국내 ERP 도입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의 조직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핵심은 ‘고객’이라고 믿습니다. 우리가 추진하는 변화는 고객과 3M 모두에게 이익이 되고, 고객은 우리와 비즈니스를 하기가 더 쉬워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앞으로 상호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합니다.
    이정한, 한국쓰리엠 거버넌스 총괄 및 대표이사 사장


새로운 주문 입력 시스템 구현으로 5가지 주요 영역에서 변화가 예상됩니다.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고객 여러분께 끼칠 영향을 줄이기 위해 최대한 노력했지만, 일부 변경 사항이 있을 예정입니다. 변경 내용을 검토하고 주문 관련된 프로세스나 시스템 상 조정해야 할 요소가 있는지 확인바랍니다.  

 

  • 책상위 서류 더미
    서식
    • 일관된 형식의 새 양식
    • 문서에 새로운 정보들이 추가됨

     

  • 배송 차량에서 하역하는 작업자 이미지
    주문 번호
    • 주문 입력 시 주문 번호가 할당
    • 납품 번호가 배송시 추가
    • 인보이스 번호가 주문 입력 시점이 아닌 비용 청구시 추가

     

  • 포스트-잇® 노트와 탁상 달력위에 놓여진 분홍색 형광펜 이미지
    주문 관련 날짜 정보
    • 고객이 명시하는 모든 날짜는 고객 요청 배송 날짜로 지정
    • ERP 시스템 도입이 안된 지역에서 출고되는 제품의 주문 날짜는 추후 업데이트될 때까지 TBD(미정)로 표시됨
    • 물품 배송일 표기를 위한 필드가 추가됨
  • 선반 위 박스를 지켜보는 창고 직원
    3M ID 번호
    • 문서 및 라벨에 10자리 3M ID가 추가됨
    • 고객은 11자리 3M ID, UPC, 3M 카탈로그 번호 및/또는 고객 부품 번호를 계속 사용할 수 있음. 연마재의 경우 SPID 번호, SPR 번호 및/또는 SPID UPC를 계속 사용할 수 있음.

     

  • 성적서에 엠보싱 봉인 도장이 찍힌 사진
    성적서

    변경 사항:
     

    • 새로운 양식을 사용하게 됨
    • 새로운 10자리 3M ID 추가
    • 유통 기한 표기 형식 변경
    • 배송 번호 추가
  • 데스크 탑, 태블릿, 모바일 장치에 웹사이트가 노출된 이미지
    파트너 포털: bCom
    • 새로운 최첨단 환경
    • 컴퓨터, 태블릿 또는 모바일 장치 모두 사용 가능
    • 상품 재고 확인, 주문, 주문 상태 확인, 실시간 가격표 및 상품 정보 확인 모두 가능
    • 계약 내용 확인, 가격 추출, 제품 관련 자료들, 관련 뉴스 등에 안전하게 접근 가능

자주 묻는 질문(FAQ)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새로운 ERP 시스템이 구현됨에 따라 귀하가 사용하게 될 양식도 변경이 될 것입니다.
  • 3M에 직접 내는 주문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 주요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웹사이트의 ERP 참조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많은 부분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에도 유의하십시오. 여전히 동일한 제품 번호를 사용하여 주문할 수 있으며 과거와 동일한 문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문서의 형식, 번호 매기는 방법 및 필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저희는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고객입장에서 알아야 할 변화가 있습니다. 우선, 3M ERP 참조 안내서를 검토하여 귀하에게 구체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경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특별히, 새로운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시기에 단기간 시스템 가동 중지 기간이 예상되니 그에 따라 주문 계획을 잡으십시오. 시스템 가동 중단 시점에 대해서는 미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여러분이 준비할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 시스템을 전환하면서 약 일주일 동안 배송이 중단되는 기간이 있을 것이며 이런 짧은 배송 중단이 있은 후에는 신속한 기간 내에 통제 하에 램프 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서비스 문제는 거의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는 잠재적인 비즈니스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귀사와 함께 비즈니스 지속성을 위한 계획을 세우는데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