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작업실에서 카메라를 향해 미소 짓는 두 소녀

차세대 STEM
리더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다

STEM 교육 이니셔티브로 학생들을 미래에 대비시키는 3M

교실에서 기계를 조립하는 여학생

"과학에 관심이 있었지만,
공학이나 건축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어요."

사만다의 이야기

3M은 고교생인 사만다로부터 STEM 과목에 관심을 갖게 된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마치 퍼즐을 푸는 것과 같아요. 그리고 정말 감사했어요." 사만다가 소속된 고교 로봇 팀 '퍼들 점퍼(The Puddle Jumpers)'는 밴쿠버에 소재하며,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최초로 구성된 여성 팀입니다.

9학년 때 다른 로봇 팀에 들어가려고 시도한 후, 사만다는 자신이 아직 STEM 분야에 뛰어들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었어요. 로봇 공학에 관해서 말이죠. 그런데 확신이 서지 않았어요." 이렇게 느끼는 것은 사만다 뿐만이 아닙니다.

62%

3M의 과학 현황 지수(State of Science Index)에 따르면, 여성과 여학생 중 62%가 다른 과학 분야보다 공학을 추구하는 것에 자신감이 없고, 대부분의 학생은 중학교와 고등학교 진학 시 과학 과정을 '스스로 포기'합니다. 하지만 퍼들 점퍼 로봇 팀에 대해 알게 된 후, 사만다는 드디어 자신이 설 자리를 찾았다는 확신을 얻었습니다.

로보틱스 대회에 출전하는 학생들

"여성 [로봇] 팀에 대해 들었을 때,
꼭 합류해야 하겠다고 생각했어요."

멘토링의 힘

대회 시즌 동안, 퍼들 점퍼는 팀의 자신감과 스킬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전문 멘토링을 받을 기회를 얻었습니다. 3M의 STEM 교육 이니셔티브를 통해 업계 전문가들은 퍼들 점퍼와 같은 팀과 손을 잡아 전문성을 함께 공유하고, STEM 분야에 대한 열정과 감사, 그리고 세계의 가장 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잠재력을 키웁니다. STEM 프로그램에 대한 평등한 기회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춘 교육 보조금, 교육 프로그램, 멘토링 기회를 통해 3M의 과학은 사만다와 동료 학생들을 든든하게 지원합니다. "누군가 나에게 무언가를 보여주고 책임을 부여하면, 다른 분야에서보다 훨씬 더 빨리 그리고 훨씬 더 잘 배운다'"고 사만다는 말합니다. "실제 세상으로 나간다면, 혼자서도 잘 배울 수 있다고 확신해요. 예전보다 자립심이 좀 더 많아졌거든요."

학교 작업실에서 작업하는 여학생

"도전받는 것만이
진정으로 자신을 밀어붙이고
새로운 방식으로 편안해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3M의 사명

STEM 분야의 다양한 인재들을 어떻게 지원하고 있나요? 3M은 2025년 말까지 취약 계층을 위한 5백만 개의 STEM 및 기능직 학습 경험에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STEM 교육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3M의 과학은 전 세계의 학교, 대학 및 기타 지역사회 조직과 손을 잡고 취약 계층이 STEM 교육의 기회를 동등하게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는 사만다와 같은 학생들에게 세계의 가장 큰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전받는 것은 진정으로 자신을 밀어붙이고 새로운 방식으로 편안해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사만다는 소속팀의 새로운 사고방식에 대해 말합니다. "우리는 항상 도전을 즐겨요. 무엇이든 간에 항상 준비가 되어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