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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년 동안 교통 안전이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몇몇 최근 트렌드는 안전을 제공하는 교통 표지판의 능력을 감소시킵니다.
첫째, 차량 제조업체에서는 기존의 헤드라이트를 Visually Optically Amiable (VOA) 헤드라이트로 대체했습니다. 야간에 다가오는 차량 헤드라이트로부터의 눈부심을 줄이기 위해 설계된 VOA 헤드라이트는 도로 표지판을 비추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빛의 양도 감소시킵니다.
다양한 위치에 설치된 표지판에 도달하는 빛의 양을 설명하기 위해 오른쪽에 장착 된 표지판(기존 헤드라이트로 조명)에 100%의 조명을 할당해 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기존의 헤드라이트조차도 왼쪽과 머리 윗편과 같이 "인식이 어려운 위치"의 표지판을 비출 때에는 효과가 적습니다.
VOA 헤드라이트를 사용하면 표지판의 밝기가 크게 떨어집니다. 동일한 오른쪽에 장착된 표지판의 밝기는 47%에 그칩니다. 그리고 머리 윗편 표지판은 6.6%와 8%에 불과합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VOA 헤드라이트는 기존 헤드라이트에 비해 교통 표지판을 비추는 빛이 최대 53% 적습니다.
1990년대 후반부터 차량 제조업체는 VOA(Visually Optically Aimable) 또는 로우 컷오프 헤드라이트와 같은 새로운 헤드라이트 디자인으로 전환했습니다. 다가오는 차량으로 인해 운전자가 눈부심을 느끼는 양을 줄이기 위한 솔루션으로 설계된 이 헤드라이트는 날카롭고 수평 방향으로 차단되며 헤드라이트 수준 위로는 약간의 빛만을 방출합니다.
로우컷 오프 헤드라이트는 도로 표지판을 비추는 차량의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의 최근 헤드라이트 모델은 일반적인 표지판 판독과 관련하여 가장 일반적으로 보이는 (오른쪽에 위치한) 표지판 기준 1997년의 평균 차량만큼 많은 빛을 전달하지 않습니다. 미국의 전형적인 운전자 기준 오른쪽에 장착된 표지판의 경우, 300피트에서 900피트 사이의 거리에서 보았을 때 1997년부터 2011년까지 헤드라이트 모델의 빛의 양은 24%에서 최대 48% 적었습니다. 1 2004년부터 2011년까지 차량 모델에 판매된 차세대 VOA 헤드라이트를 통해서 일부 불리한 위치 (왼쪽 및 머리 위 표지판)에 도달하는 빛은 약간 향상되었습니다. 1 그러나 오른쪽에 설치된 표지판이 받는 조명 대비 왼쪽에 설치된 표지판은 약 20%, 머리 윗쪽에 설치된 표지판은 약 10%의 빛을 받는 것을 고려하면, 이러한 표지판은 여전히 헤드라이트 조명 측면에서 매우 불리합니다.
1 Flannagan, MJ 및 Schoettle, B., 미국의 하향 및 상향 헤드라이트 성능 분석: 1997-2011, 미시간 대학교 교통 연구소, 2012.
교통 표지판 및 노면 표시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트렌드는 도로에서 고령 운전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2020년까지 미국의 운전자 5명 중 거의 1명은 65세 이상이 될 것이며 감각, 인지 및 신체 기능의 자연스러운 감소를 보여 운전을 더욱 어렵게 느낄 것입니다. 이러한 운전자는 안전한 운행을 위해 도움이 되는 더 눈에 띄는 표지판과 노면 표시가 필요합니다.
미국에서는 거의 8,000명의 베이비 붐 세대가 매일 65세가 되며 이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까지 미국 인구는 65세 이상 약 5600만 명을 포함할 것이며, 2030년까지 그 숫자는 7200만 명 이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또한 고령 운전자들은 운전 면허증을 더 오랫동안 소유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70세 이상 인구의 80% (약 2,230만 명) 가 운전 면허를 받았으며 이 수는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1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동차를 안전하게 운전하는 데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많은 능력이 감소합니다. 어르신들은 시각적으로 예민해지고, 시야가 좁아지고, 야간 시력이 나빠지고, 눈부심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고, 반응 시간이 느려지고, 주의력이 떨어지고, 근력이 떨어지고, 유연성과 운동 범위가 감소하며, 시각, 인지력 및 정신 운동 기능이 저하되어 운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2
도로 표지판과 노면 표시의 시인성을 개선하는 것은 고령 운전자에게 특히 중요할 수 있으며, 60세에서 80세 사이의 고령운전자는 20세보다 3~6배 더 많은 빛을 필요로 합니다. 3 문자 크기가가 더 커진 표지판, 개선된 경고 표지판 및 도로 표지판, 더 넓고 잘 관리된 노면 표시, 공사 구간의더 많은 안전 시설물은 고령 운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저비용의 권장 안전 개선 사항 중 일부입니다.
1고속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 iihs.org/research/qanda/older_people.aspx
2국가 협력 고속도로 연구 프로그램, NCHRP 보고서 500
3American Automobile Association, Inc., SeniorDriving.AAA.com
운전하는 차량의 크기에 따라 표지판이 어떻게 보이는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승용차에서 300피트 높이의 표지판을 비추는 헤드라이트의 빛은 약 0.5도 각도로 사용자에게 돌아옵니다. 이것을 관측각이라고 합니다.
SUV 또는 픽업 트럭에서 이 각도는 거의 0.6도까지 증가합니다.
그리고 운전자가 헤드라이트와 더 멀리 떨어져 있는 세미 트레일러 트럭에서는 관측각이 약 1.2도까지 확장됩니다.
이러한 관측각이 중요한 이유는 중요한 감지 및 판독 거리에서 모든 차량 유형의 운전자가 표지판을 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반사되는 빛의 원뿔 모양이 좁으면 대형 차량의 운전자는 야간에 교통 표지판을 보기 어렵습니다.
동일한 표지판이 승용차 운전자보다 SUV 및 대형 트럭 운전자에게 덜 밝게 보일 수 있습니다.
미국에 등록된 대형 트럭의 수는 지난 20년 동안 꾸준히 증가하여 2009년에는 거의 1,100만 대에 이르렀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트럭 교통량(차량 주행 거리의 백분율)은 2배 증가하여 3천억 마일에 가깝습니다. 1 FHWA는 2040년까지 미국의 장거리화물 트럭 교통량이 국도 시스템에서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하루에 5억 9천만 마일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2 그리고, 오전 7시에서 오후 7시 사이에 가장 운행이 많은 자동차와 업무용 트럭과는 달리, 장거리 트럭의 운행 시간은 하루에 걸쳐 균일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3
대형 차량에서 야간에 교통 표지판을 볼 때 관측각이 훨씬 더 크기 때문에 특히 불리합니다.
이러한 접근은 얼마나 중요할까요? 대형 트럭은 같은 거리에서 승용차보다 두 배 큰 관측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대형 트럭의 운전자가 도로 표지판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반사광이 훨씬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형 차량의 운전자에게는 더 좋은 반사 성능을 통해 더 많은 빛을 반사하는 고성능 반사 시트로 만든 표지판이 더욱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상업용 차량 정보-2011년 11월, 미국 교통부
2 FHWA-HOP-13-001 - 화물 현황 및 수치, 2012
3 FHWA-RD-98-117 - 차량 분류별 교통량 변동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