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건널목

  • 길을 건너는 것은 보행자에게 위험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차선이 여러 개이고, 주변에 방해 요소가 많으며,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통행자들이 다니는 도시 지역에서는 도처에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도시 계획가는 주로 길을 건너는 보행자를 돕기 위해 교차로에 횡단보도를 설치합니다. 그러나 보행 중 사망 사고의 대다수는 표시가 없는 횡단보도에서나 건널 수 없는 곳에서나 거리 한가운데에서 길을 건너려고 할 때 발생합니다. 시인성이 우수한 중간 횡단보도로 이러한 유형의 보행자 충돌 및 사망 사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도로 안전을 강화하는 보행자 도로 표지판용 3M 재귀반사 노면 표시
도시 지역의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해 눈에 잘 띄는 중간 횡단보도를 설치하세요.

주지사 고속도로 안전 협회(GHSA)에 따르면 2018년 미국 내 보행 중 사망 사고가 6,227건이나 발생했으며, 이는 28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입니다. 이 가운데 거의 75%는 보행자가 교차로를 이용하지 않고, 구역 사이에서 길을 건너려고 할 때 발생했습니다.

도시 안전 솔루션: 고시인성 중간 건널목

보행자를 보호합니다. 충돌이 줄어듭니다. 생명을 구합니다.

구역 간 보행자 사망 사고를 유발하는 주된 요인:
 

  • 운전자들이 이곳에서 길을 건너는 보행자를 찾아볼 가능성이 적습니다.
  • 교차로보다 이곳에서 자동차들이 더 빠르게 주행합니다.

표시가 잘 되어 있고 시인성이 뛰어난 구역 간 보행자 횡단보도는 도시 지역에서 보행자의 안전을 강화할 수 있는 입증된 비용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보행자가 건널 가능성이 제일 높은 곳을 파악해서 해당 위치에 횡단보도를 설치하여 보행자의 시인성을 개선하고, 길을 건너는 사람들에 대한 운전자 인식도 높일 수 있습니다.    

  • 노란색 보행자 건널목 표지판

    횡단보도 시인성 개선을 위한 미국 연방 고속도로 관리국(FHWA)의 가이드

    저조도 조건, 주차되어 시야를 가리는 차량, 곡선 도로 등 다수의 요인이 모두 운전자가 제때 횡단보도를 살피는 것을 어렵게 만들기도 합니다. FHWA는 횡단보도의 신호등 추가, 고시인성 표시 사용, 운전자에게 횡단보도를 경고하기 위한 교통 표지판 설치를 비롯하여 횡단보도의 시인성을 개선하는 조치를 권장합니다. FHWA에서는 "횡단 보도 시인성 향상으로 충돌 사고를 23~48% 줄일 수 있다"고 밝힙니다.     


효과적인 구역 간 설계 및 구축

보행자가 도로를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돕는 기반 시설 및 도로 설계자를 위한 권장 사항입니다.

도시 계획가들은 구역 사이를 포함하여 사람들이 길을 건너는 곳에 횡단보도가 필요하다는 점을 깨닫고 있습니다. 공공 기반 시설 및 교통 안전 시설물은 횡단보도 시인성을 개선하고, 해당 위치에서 교통을 안정시키는 데 유익한 경제적이고 효율성 높은 방법입니다. 

  • 횡단보도 안전을 위한 3M 교통 표지판
    고시인성 교통 표지판

    교통 표지판은 보행자가 건널 수 있는 위치를 알려주면서 운전자에게 지나게 될 횡단보도나 도로 경계석 돌출부를 경고하여 제 시간에 속도를 줄이고 정지할 수 있게 합니다. 교통 표지판의 효과를 최대로 높이려면 새벽, 황혼녘, 야간 또는 악천후 등 여러 다른 조건에서 시인성이 우수하여 눈에 잘 띄어야 합니다. 

  • 보행자 건널목 표시를 위한 3M 재귀반사 노면 표시
    재귀반사 노면 표시

    시인성이 높은 재귀반사 노면 표시는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에게 도로 위의 횡단보도 표시가 보이게 만듭니다. 첨단 습식 재귀반사 노면 표시는 차세대 광학 장비를 사용하여 야간이나 주간, 우천 또는 화창한 일기 등 모든 조건에서 시인성을 높입니다.

  • 보행자를 위해 더 안전한 공간을 지정하는 3M 채널라이저 및 델리네이터
    채널라이저 및 델리네이터

    시선유도봉과 탄력봉은도로 중앙에 안전 지대를 구성하는 데 효과적인방안입니다. 보행자는 큰도로를 건널 때 이러한 안전 지대에서 신호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이때 시선유도봉이 운전자로부터보행자를 잘 보호하게 하기 위해서는 높은 성능의반사 시트를 적용하여야합니다.

  • 교통 안전 관리를 위한 도로 체계 정비의 활용
    도로 체계 정비

    도로 체계 정비는 FHWA에서 거리의 차선 수를 줄이기 위해 권장하는 대책입니다. 일반적으로 4차선을 중간에 공유 회전 차선이 있는 2차선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는 보행자가 횡단해야 하는 차선의 수를 줄이면서 도로 경계석 확장 및 중앙의 대피소 등 교통 안전 개선을 위한 다른 공간을 더 많이 만들어 냅니다.

Graphic of pedestrian in urban crosswalk losing balance backing up as car enters crosswalk.
보다 안전한 중간 건널목 건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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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건널목을 위한 교통 안전 제품

3M 교통 안전 시설물은 시인성이 더 높고, 더 눈에 띄며, 내구성이 더 좋고, 더욱 다양하게 설계되어 보행자가 무단 횡단을 피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완전한 거리를 만들 수 있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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