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유연성은 자동차 엔지니어가 직면 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입니다. 설계 및 구성 요소는 현재의 규정 및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할뿐만 아니라, 새로운 요구에 맞춰 변화할수 있어야 합니다. 신소재 및 신규 프로세스의 도입에 맞춰 새로운 결합 방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터치 스크린 또는 기타 디스플레이와 같은 새로운 기능의 추가로도 설계가 변경 될 수 있는데, 설계를 변경하면서 소음이 내부로 유입되는 새로운 경로가 만들어 지므로 새로운 NVH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자동차 인테리어 디자인의 광범위한 트렌드와 디자인 옵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합니다.
안전에 대한 규정은 항상 변화하고 있으며 자동차에 관해 요구되는 안전 사항이 다른 설계적 문제와 충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랑의 경량화를 도와주는 얇은 플라스틱은 추위에서 부서지는 것과 같이 극한의 온도에서 또 다른 특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중돌안정성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중요한 안전 고려 사항으로 간주됩니다.
안전과 설계사이의 관계는 안전에 대한 기능이 다른 자동차 구성품들과 어떻게 함께 작동하는 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추가하고 안전과 디자인의 또 다른 교차점은 안전 기능이 다른 구성 요소와 어떻게 작동하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추가하고 이들을 계기판에 부착하려고 하는 경우 특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편안하게 볼 수있는 곳에 배치해야 하지만 에어백과 같은 다른 기능을 계속 사용할 수 있어야만 하며, 충돌시 화면 자체도 안전해야합니다. 스피커와 조명은 충돌에 대해 비슷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영향을 줄 수있는 정도는 아닙니다.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은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자동차를 갖기를 원합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제공된 엔터테인먼트 오디오 옵션 때문에 고객들이 차량에서 자신만의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도록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하는 시스템도 차량 내의 당연한 구성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자동차와 인터넷의 연결이 확장됨에 따라, OEM에서도 그들만의 가상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만들고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위해 서로 다른 시스템이 함께 작동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부 외관을 개인화하는 것 또한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이미 자동차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광 파이프 소재의 LED로 더욱 더 밝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작은 트림 부분들은 또 다른 방법으로 차량의 개인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은 고객에게 진정으로 개인화된 인테리어를 제공하기 위해 서로 도움이될 수 있으며, 업계가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선택 요소들은 브랜드의 차별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 차량은 운전자의 차량 제어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가시성과 운전자가 봐야할 필요가 있는 것에도 영향을 줍니다. 자동차가 센서를 통해 얻은 정보를 HUD(Head-Up Display)를 통해 운전자에게 전달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센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모든 것을 외부에 표시해야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사용하는 공간은 사무실 혹은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공간이 될 수 있지만, 필요한 경우 운전자가 운전을 위한 공간으로 바로 되돌릴 수 있어야만 합니다.
OEM의 연비, 규제 및 지속 가능성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더 얇고 가벼운 재료에 대한 선호는 계속될 것입니다. 새로운 재료들을 결합할 때 특히 표면 에너지가 낮은 플라스틱을 접착하거나 서로 다른 재료들을 접착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새로운 재료로 설계한다는 것은 두 가지 방향에서 절충안을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에 적합한 소재를 찾되 미래에 소재가 바뀔 가능성을 대비하십시오. 이상적으로는 새로운 소재들을 이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접착 할 수 있지만 차량 개발 중에 문제가 없기 위해서는 프로세스를 조기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점 더 많은 고객이 구매 결정시 지속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재료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목재 또는 천연 섬유와 같은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인데, 이들은 원활한 폐기물 관리를 위해 특별히 공급되거나 만들어졌습니다. 이 중 대나무는 강력하고 유연하며 가벼운 또 다른 천연 소재입니다. 지속 가능성의 또 다른 경향은 플라스틱을 만들기 위해 식물 기반 재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콩으로 만들어진 재료는 시트 및 팔걸이에 사용되는 석유 기반 폴리올의 일부를 최대 40 %나 대체 가능합니다. 또 다른 예는 옥수수, 카사바 또는 사탕 수수와 같은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부터 만들어진 폴리 에스테르의 형태인 폴리 락트산입니다. 이러한 재료와 다른 재료들의 통합으로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인테리어의 소음 절감을 위한 노력은 수 십년 동안 계속되어 왔으나, 전기 자동차의 엔진 소음 감소와 전자적 기능의 증가로 이러한 경향은 더 가속화 될 것 입니다. 운전자와 동승자는 서로 이야기하거나 스피커폰으로 이야기할 때 그 속에서 최고의 분위기를 원하기 때문에 공간을 염두에 두고 설계해야합니다. 어쿠스틱 인슐레이션은 도로와 엔진 소음 및 기타 외부 소음을 줄이면서 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차량 내부에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소음 프로파일을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소음 제거는 해결하기 힘든 문제였습니다. 가속 주행 소음을 컨트롤 하는 것과 차량의 소음이 환경에 얼만큼 영향을 줄 수 있는가 역시 관련된 추세입니다. 많은 가속 주행 소음은 타이어나 엔진과 관련이 있지만 얼마나 자동차 내부의 소음이 외부로 전송되는 사운드의 양을 최소화하는 것도 한 가지 요인입니다. 어쿠스틱 인슐레이션은 두 가지 방식으로 작동하므로 이중 의무를 수행하게됩니다. 그러나 가속 주행 소음을 컨트롤하게 된다면 고객이 구체적으로 원하는 인슐레이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인테리어의 소음 절감을 위한 노력은 수 십년 동안 계속되어 왔으나, 전기 자동차의 엔진 소음 감소와 전자적 기능의 증가로 이러한 경향은 더 가속화 될 것 입니다. 운전자와 동승자는 서로 이야기하거나 스피커폰으로 이야기할 때 그 속에서 최고의 분위기를 원하기 때문에 공간을 염두에 두고 설계해야합니다. 어쿠스틱 인슐레이션은 도로와 엔진 소음 및 기타 외부 소음을 줄이면서 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차량 내부에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소음 프로파일을 관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소음 제거는 해결하기 힘든 문제였습니다. 가속 주행 소음을 컨트롤 하는 것과 차량의 소음이 환경에 얼만큼 영향을 줄 수 있는가 역시 관련된 추세입니다. 많은 가속 주행 소음은 타이어나 엔진과 관련이 있지만 얼마나 자동차 내부의 소음이 외부로 전송되는 사운드의 양을 최소화하는 것도 한 가지 요인입니다. 어쿠스틱 인슐레이션은 두 가지 방식으로 작동하므로 이중 의무를 수행하게됩니다. 그러나 가속 주행 소음을 컨트롤하게 된다면 고객이 구체적으로 원하는 인슐레이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와 자동차 설계에 대한 문제를 고려할 때 혼자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3M은 한 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여러 문제를 해결해왔으며 전 세계에 세계적 수준의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 팀이 있습니다. 당사의 기술 전문가 네트워크는 귀하의 설계를 현실로 만드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 줄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출처 :
40% soy foam: https://www.deltafarmpress.com/ford-look-soy-based-foam-automobiles
polylactic acid sources: https://en.wikipedia.org/wiki/Polylactic_acid
sustainable wood: https://easternwhitepine.org/trend-watch-sustainable-wood-trim-showing-up-in-luxury-cars/ (그러나 Fisker와 관련한 특정 세부 사항 중 일부는 비즈니스에서 벗어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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