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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문서화

 

3M 호흡기 보호 전문 센터

호흡기 보호 프로그램 문서화 방법

호흡기 보호 프로그램 문서화*는 작업장 내 안전을 보장하는 핵심 구성요소입니다. 미국 산업안전보건청(OSHA) 요건일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이유로 사업주에게 가치가 있습니다.


  • OSHA 감독관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귀하의 프로그램이 규정에 적합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감독자 및 작업자가 프로그램에 포함된 정책과 절차를 참조할 수 있어 각자의 책임을 알게 됩니다.
  • 과거 교육 및 검사 기록을 유지하는 단일자료이므로 업데이트가 필요한 항목 및 시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보험 조정자가 보험금 청구 조사 시 프로그램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사업주가 호흡기 보호 프로그램을 문서화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먼저 경영진에서 직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의 책임을 포함, OSHA 규정 준수를 위해 작업장이 따르는 일반적 정책을 설명하십시오. 그런 후 다음과 같은 안전 프로그램의 여러 부분에 대한 구체적 절차를 제공하십시오


  • 노출 평가: 어떤 유해 인자가 존재하고 그 수준이 허용할만한지 확인하는데 사용되는 방법
  • 호흡보호구 선택: 호흡보호구 선택에 사용되는 정보
  • 의학적 평가: 평가 방법 및 설문지 사본
  • 호흡보호구 밀착 검사: 밀착 검사 절차 및 검사 결과에 대한 설명
  • 호흡보호구 사용 교육: 신입 직원 교육 및 전체 인력 대상 연례 교육 실시에 사용하는 문서
  • 호흡보호구 관리 교육: 호흡보호구 검사 및 세척 절차, 정화통 교체 일정
  • 프로그램 평가: 최소 1년에 한 번 프로그램을 점검하는데 기준

프로그램의 변경이 있을 때에는 시험 및 평가를 실시하고 그에 따른 절차와 관련 정보 본을 보관하십시오.

최소 1년에 한 번 문서화된 프로그램 전체를 검토하여 최신 정보로 유지 관리하십시오. 

*"문서화된" 프로그램이라고 부르지만 OSHA는 전자 파일도 허용합니다. 따라서 프로그램을 봐야할 사람이 요청 시 볼 수만 있다면 문서를 스캔해 프로그램을 전자식으로 저장해도 됩니다.

문서화

프로그램 문서화 체크 리스트


호흡기 보호 프로그램 최적화를 위해 다음 단계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