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용 접착제 사용 이미지

3M™ 구조용 접착제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인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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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수 작업과 OEM 스펙을 맞출 수 있는 강력한 접착제

  • 3M™ 판넬 본딩 접착제 및 3M™ 구조용 접착제(IRSA)는 특히 전 세계 주요 OEM의 자동차 보수 작업에 권장됩니다. 권장 사항에 따라 사용할 경우 이러한 2액형 에폭시 접착제는 강도, 파임, 벗겨짐, 내열성 및 부식 방지와 같은 중요한 영역에서 OEM 수리 요건을 더욱 확실히 충족시킬 것입니다. 작고 가벼운 3M™ 글라스 비즈 입자를 포함하여 최소한의 두께로 접착을 유지하며 클램프를 너무 조이지 않아도 됩니다. 이러한 접착제는 실온에서 경화되므로, 작업 중 즉시 리벳 처리 또는 용접 접합이 가능합니다. 또는 주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열 경화 처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강력하고 스마트하며 효율적인 자동차 보수 작업이 가능합니다.


OEM이 지정한 접착제를 사용해야 하는 5가지 이유

3M은 다른 접착제 공급업체에 비해 더욱 높은 빈도로 패널 접합 및 구조용 접착제 관련 OEM 보수 절차에 언급됩니다.

  •     아이콘 1       
    안정성 확보
    충돌 에너지를 관리하고 차 안의 사람을 보호할 수 있도록 OEM에서 규정한 접착 표준을 충족합니다.
  •     아이콘 2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사용
    강도 및 부식 방지에 대한 OEM 성능 요건에 따라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제품을 사용합니다.
  •     아이콘 3       
    리스크 완화
    본인 및 업체에서 법적 책임을 져야 할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OEM의 지침에 따라 차량을 보수합니다.
  •     아이콘 4       
    프로세스 간소화
    OEM 권장 접착제를 사용하게 되면 접착제를 사용해야 하는 소재 및 부위와 관련하여 혼동될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아이콘 5       
    입증된 결과
    OEM 권장 사항에 따라 3M 제품을 사용할 경우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보수 작업에 필요한 올바른 제품 및 절차가 사용된 사실을 서면으로 입증할 수 있습니다.

주요 OEM에서 3M™ 구조용 접착제를 권장합니다.

3M 구조용 접착제를 언급하는 자동차 OEM 차트

주요 제품

  • 특정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권장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구조적 강도가 요구되지 않는 보수 작업에 유용한 3M™ 패널 본딩 접착제는 다양한 플라스틱, 복합재 및 금속의 접합에 적합합니다. 또한 부식 방지 성능도 탁월합니다.

  • 3M™ 구조용 접착제(IRSA)를 사용하면 연강부터 초고강도 강철, 알루미늄, 알루미늄 합금을 접합하기 위한 특정 강도 요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쿼터 패널, 지붕 표면과 같은 외부 차체 패널뿐만 아니라 기둥, 프레임 레일과 같은 구조적 보수에 권장됩니다. IRSA는 일반적으로 리벳, 스팟 용접 또는 기계적 패스너 작업과 함께 사용됩니다. 실버 색상 접착제는 경화하면서 보라색으로 변하므로 더욱 정확한 작업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M™ 판넬 본딩 접착제

3M™ 판넬 본딩 접착제의 일반적 적용 분야


3M™ 판넬 본딩 접착제는 적절한 준비를 마친 강철, 알루미늄 및 다양한 플라스틱과 복합재의 접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델 제조 연도에 따른 각 자동차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 및 절차를 항상 참조해야 합니다.
Where to use Panel Bonding Adhesive illustration
3M™ 내충격 구조용 접착제

3M™ 내충격 구조용 접착제(IRSA)의 일반적 적용 분야


3M™ 구조용 접착제를 사용하면 연강부터 초고강도 강철, 알루미늄, 알루미늄 합금을 접합하기 위한 특정 강도 요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쿼터 패널, 지붕 표면과 같은 외부 차체 패널뿐만 아니라 기둥, 프레임 레일과 같은 구조적 보수에 권장됩니다. IRSA는 일반적으로 리벳, 스팟 용접 또는 기계적 패스너 작업과 함께 사용됩니다. 실버 색상 접착제는 경화하면서 보라색으로 변하므로 더욱 정확한 작업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here to use IRSA illustration


3M™ 구조용 접착제에 대한 기술 팁

  • A: 예전부터 OEM 설계 엔지니어들은 자동차 차체 구조 측면에서 접착제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습니다. 오늘날의 자동차는 탄소 섬유, 고강도 강철과 함께 알루미늄과 같은 대체 금속을 사용하여 설계됩니다. 엔지니어는 충돌 테스트 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해 충돌 에너지를 특별히 관리하고 차 안에 탄 사람의 안전을 극대화하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설계에서 구조용 접착제 사용이 늘면서, 설계 유연성이 높아지고 성질이 다른 여러 금속에서 전기화학적 부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OEM 보수 매뉴얼에 보수용 접착제 적용 분야에 대한 권장 사항이 포함되는 경우가 늘고 있으므로, OEM 사양에 따라 자동차를 보수하고 책임져야 할 부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준수해야 합니다.
  • A: OEM 가이드라인은 대부분 “생산할 때와 똑같이 보수”한다는 방침을 따릅니다. 적절한 강도, 에너지 관리, 부식 방지 기능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특정 용접/리벳 절차와 함께 항상 접착제를 사용하여 공장 조립 공정과 최대한 가깝도록 작업해야 합니다. 용접 접합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리벳 접합을 비롯하여 스퀴즈 유형 저항 스팟 용접(STRSW) 또는 MIG/MAG 스팟 용접을 접착제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OEM에서 구체적으로 권장하는 용접 장비, 용접 부위 및 용접 횟수가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경우에 따라 용접 횟수 및 위치가 반복될 수 있습니다.
  • A: 모델 외형이 같다고 해도, 최신 제조 연도 모델 보수 절차가 이전 제조 연도와 동일하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반드시 최신 모델 제조 연도의 OEM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A: A: 상응 제품에 대해 OEM에서 발행한 서면 증거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항상 지정된 보수용 접착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OEM 권장 접착제는 강도 및 부식 방지 기능에 대해 엄격한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대체 접착제를 사용하는 위험을 감수해서는 안 됩니다.
  • A: 항상 접착제 제조업체에서 지정한 대로 올바른 믹싱 노즐을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믹싱 노즐은 도포 시 적절한 접착제 배합을 위해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특정 요소 번호 및 교차 흐름 특성을 갖추어 제공됩니다. 같은 믹싱 노즐이라도 다른 제조업체의 노즐로 바꾸어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3M 구조용 접착제 및 판넬 본딩 접착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3M™ 판넬 본딩 접착제, 3M™ 구조용 접착제(IRSA), 특정 OEM 구조 보수 요건 충족, 기타 자동차 보수 관련 정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3M이 언제든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3M에 연락을 원하시거나 3M 자동차 보수 제품 및 솔루션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3M에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