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3M 리소스
자동차는 판금 패널 외에도 다양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정비업체에서 작업 속도, 수리 역량, 유연한 대응 능력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려면 범퍼 및 플라스틱 패널 수리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3M은 경질 및 반경질 플라스틱 부품 수리, 단순한 범퍼 흠집 수리부터 범퍼 양면 수리에 이르는 다양한 내용의 팁, 기사, 동영상, 표준 작업 절차(SOP)를 제공하여 수리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OEM 표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다양한 플라스틱 부품 및 유연성 범퍼 수리에 대한 모범 사례를 포함하는 간편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단계별 SOP를 통해 범퍼 외장 수리를 비롯하여 범퍼의 균열 및 갈라짐에 대한 양면 수리, 플라스틱 범퍼 탭 수리와 같은 작업 절차를 알려 드립니다.
3M은 연마제, 접착 증진제, 반경질 플라스틱 수리 재료, 유연성 접착제, 전문적인 범퍼 및 플라스틱 패널 수리 작업 절차와 함께 3M의 기술 팁을 제공하여 우수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플라스틱 범퍼의 경미한 흠집과 긁힘에 가장 적합한 수리 방법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M은 일차 예비 샌딩부터 필러 도포, 최종 검사에 이르기까지의 전체 작업 과정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접착 증진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움푹 팬 부분 처리 및 유연성 필러 샌딩 작업에 적절한 연마제 석질 등급과 같은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와 기포를 비롯하여 플라스틱 부품까지 침범하지 않은 경미한 거미집 균열 등의 단면 수리 작업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균열과 갈라짐이 범퍼를 관통한 경우에는 양면 수리를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플라스틱 탭이 손상되거나 분실되는 경우, 큰 비용을 들여 전체 부품을 교체해야 할 수 있습니다. 3M은 간편한 단계별 SOP를 제공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플라스틱 탭 교체 작업을 지원해 드립니다. 이를 통해 기존 범퍼 또는 다른 플라스틱 부품을 교체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탭 준비 작업을 비롯하여 기존의 내구성 및 기능 복원 작업에 대한 모범 사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플라스틱 탭 수리 절차는 범퍼뿐 아니라 헤드라이트 또는 그릴 마운팅 부위의 부품에도 유용합니다.
보강재 및 유연성 수리 재료가 필요한 범퍼 수리 모범 사례를 알려 드립니다. 3M™ 플렉서블 패치 및 3M™ EZ 샌딩 플렉서블 부품 수리접착제와 같은 제품과 도구, 기법의 활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상당한 갈라짐과 균열, 긁힘이 있는 플라스틱 범퍼의 수리 방법과 과학적 원리를 알려 드립니다. 3M SOP를 통해 플라스틱 부품의 형태와 내구성을 유지하면서 샌딩 및 필링 작업을 할 수 있는 3M™ 세미리지드 플라스틱 수리접착제와 같은 제품과 모범 사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세스 가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세 부문의 SOP 종합 문서집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범퍼 및 부품 수리 시 흔히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포, 접착 불량과 같은 일반적인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간단한 팁도 알려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팁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겪는 문제: 3M™ 슈퍼 패스트 수리접착제(PN 04247)로 복구한 플라스틱 범퍼 탭이 범퍼 표면에서 안정적인 접착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가요?
3M의 기술 팁: 우선 올바른 표면 준비는 기본으로, 보통 3M™ 롤록™ 60+ 방 디스크로 가장자리를 날카롭게 갈고, 이어서 3M™ 큐비트론 II™ 80+ 방 DA 디스크로 표면이 “보송해질” 때까지 그라인딩합니다. 이러한 표면 준비 후에 범퍼 가장자리 근처의 새 탭 바닥에 1/8”(3mm) 크기의 구멍을 여러 개 뚫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모범 사례입니다. 이러한 작업을 “피닝(pinning)”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접착제가 범퍼를 통과하며 달라붙어 접착 강도가 증가합니다. 액상 리벳 또는 볼트가 교체 탭을 범퍼에 단단히 고정시키는 것과 비슷합니다. 또한 접착제를 도포하기 전에 3M™ 폴리올레핀 접착 증진제(PN 05907)와 같은 접착 증진제를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고객이 겪는 문제: 제가 근무하는 정비업체는 현재 플라스틱 범퍼 수리 부분의 기포 문제로 여러 번 리콜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범퍼의 수리에 3M™ 세미리지드 수리접착제(PN 04240)를 사용합니다. 기포 발생 원인이 무엇이었을까요?
3M의 기술 팁: 자동차 수리 시에는 항상 깨끗한 표면을 유지해야 합니다. 모든 샌딩 작업 전에 수리 부분을 꼼꼼하게 세척하세요. 샌딩 후에는 깨끗한 건조 압축 공기만으로 수리 부위를 청소하십시오. 솔벤트는 플라스틱에 흡수되었다가 시간이 지나면 방출되므로 수리 부위에 기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라스틱 수리 재료에 폴리에스터 성분의 바디 필러를 도포해도 기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3M SOP에 따라 수리 부분 접착제 위에 3M™ EZ 샌딩 플렉서블 부품 수리접착제 제품으로 마무리 필링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겪는 문제: 우리 업체에서는 여러 번 범퍼 수리를 시도했지만 계속 문제가 생깁니다. 도장 작업 후에 수리 부분이 티가 나거나 부품 설치 과정에서 범퍼 균열이 다시 발생합니다.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요?
3M의 기술 팁: 기초가 튼튼해야 수리 품질이 좋으며, 표면 준비 작업이 수리의 기초가 됩니다. 플라스틱 부분까지 침범한 긁힘이나 갈라짐을 수리할 때는 폭이 넓고 완만하게 얇아지는 테이퍼 형태를 만들어야 합니다. 범퍼 외장의 적절한 테이퍼는 부품 뒷면에 있는 패치 스트립이 약 ¼인치(약 6mm) 노출되는 정도의 깊이여야 합니다. 온도 변화가 있을 경우 접착제가 팽창 및 수축되면 좁은 “V”자 홈의 날카로운 가장자리 부분에서 접착제가 떨어져 희미한 선이 눈에 띄게 됩니다. 하지만 완만한 테이퍼의 경우에는 날카로운 가장자리가 없으므로 접착제가 플라스틱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V”자 홈은 너무 좁아서 접착제를 붙이기 힘듭니다.